2024 대한민국 수의사대상에 이인재·박용호·위성환 수의사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가 28일 양재 엘타워에서 2024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대한민국 수의사대상을 시상했다.

대한수의사회는 매년 총회에서 수의계에 공로가 큰 회원을 선정해 대한민국 수의사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사장 서승원)이 후원한다.

올해 수의사대상은 이인재 전 세종시수의사회장과 박용호 국가수의자문회의 의장, 위성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이 수상했다.

(왼쪽부터)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이인재 전 세종시수의사회장, 서승원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사장

이인재 전 회장은 대전충남수의사회에서 세종특별자치시수의사회 지부를 분리독립하면서 초대 회장을 역임했다. 원로 대동물임상회원으로서 세종 지역 가축전염병 대응에도 오랫동안 기여했다.

2024 대한민국 수의사대상을 수상한 박용호 국가수의자문회의 의장(왼쪽 두 번째)

박용호 국가수의자문회의 의장은 최근까지 항생제 내성 대응 국제협력을 위해 활약했다. 2016년부터 6년여간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항생제내성특별위원회 의장을 역임하며 항생제 내성 대응 국제규범 확립을 이끌었다.

2024 대한민국 수의사대상을 수상한 위성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가운데)

위성환 가축방역위생지원본부장은 2022년초 벌어진 노조파업의 여파를 수습하고 지원본부의 업무여건을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무조건적인 전화예찰을 대체할 수 있는 자가진단 알림톡, 열화상 드론을 활용한 멧돼지 집중포획 등을 도입했다.

2024 대한민국 수의사대상에 이인재·박용호·위성환 수의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