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 매개질환 주제 KBVP 원헬스 심포지엄,12일 온라인으로 진행

등록 : 2020.07.01 15:24:59   수정 : 2020.07.01 15:26:00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 회장 김현욱)이 12일 예정되어 있던 ‘사람과 반려동물의 진드기 매개질환’ 원헬스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KBVP 측은 “수도권에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이 지속됨에 따라 심포지엄을 iHAEDU를 활용한 온라인 웨비나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KBVP는 반려동물 임상 분야에서 하루종일 개최되는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온라인 개최를 통해 관심 있는 분들의 참가가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수의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 직업군들의 참여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올해 KBVP 원헬스 심포지엄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중심으로, 바베시아, 에를리히증, 아나플라즈마증 등 다양한 참진드기 매개질환을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사람의 사례 및 생태학적인 측면에서 다룬다. 또한, 반려동물의 진드기 예방 및 진드기 감염에 대한 동물병원 대응 가이드라인도 만들 예정이다.

KBVP 원헬스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온라인 참가 신청은 iHAEDU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