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우 미국수의심장전문의 초청 강의 9월 28일 개최
한국수의심장협회(KAVC), 정현우 전문의 초청 정회원 대상 오프라인 특강 마련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12

한국수의심장협회(KAVC, 회장 윤원경)가 미국수의심장전문의 초청 특별 강연을 마련했다.
9월 28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한양행 본사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수의심장협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미국수의내과전문의(심장)(DACVIM(Cardiology))인 정현우 수의사다.
고등학생 시절 미국으로 건너간 정현우 전문의는 조지아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이후 버지니아공과대학교(Virginia Tech) 수의과대학(버지니아-메릴랜드 수의대)에서 레지던트를 마치고, 2022년 미국수의심장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특강에서 정현우 전문의는 ▲각도에 따라 진단이 달라진다 ▲고양이 심근병증 ▲MMVD ▲폐고혈압 ▲실신 환자의 감별과 치료를 주제로 심장초음파부터 ProBNP 활용, 이뇨제 사용법, 심부전 관리, 폐고혈압의 혈역학적 분류와 진단·치료 등 다양한 심장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증례를 바탕으로 하루 종일 강의할 예정이다.
특강에 참여하는 한국수의심장협회 회원에게는 중식 및 다과, 강의자료 PDF 파일이 제공된다. 8월 31일(일)까지 한국수의심장협회 2025년 정회원 신규 가입 및 특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의심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