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여름방학 동안 12개 OPEN LAB실 시행

학생들 진로탐색 위한 제26대 벳:플 학생회 공약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여름방학동안 OPEN LAB실이 시행되고 있다. 학부생들에게 방학 동안 자유롭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OPEN LAB실 운영은 제26대 경북대 수의대 학생회 벳:플의 공약 중 하나다.

총 19개 실험실 중 12개 실험실이 이번 OPEN LAB실에 참여했으며, 참여 기간은 2주부터 4주까지 다양하다. 총 14명의 학생이 지원했다.

OPEN LAB실에서 주목할 점은 바로 자유로운 진로 탐색이다.

2017summerKNU_openlab

지금까지는 학부생들이 자유롭게 각자의 관심에 따라 실험실을 선택해왔기 때문에 실제 실험실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파악이 어려웠다. 하지만 OPEN LAB실을 통해 학부생들이 관심 있는 실험실을 미리 체험할 수 있게됐다. 벳:플 학생회의 ‘자유롭게 OPEN LAB 신청을 받아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가 발휘된 것이다.

학생회에서는 또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OPEN LAB실 신청 전 ▲LAB소개 및 실험내용, ▲권장 시기, ▲권장 학년, ▲선발 인원 등을 기재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수의독성학 OPEN LAB실에 참가한 예과 1학년 심화용 학생은 “암세포 배양 같은 수업시간에 배우기 어려운 것들을 체험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실험실 선배들의 가르침 덕분에 잘 따라갈 수 있었으므로 다음 방학에도 OPEN LAB실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여름방학 동안 12개 OPEN LAB실 시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