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수의주사보·수의연구사 등 수의사 공무원 27명 채용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104qia_recruit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가 수의사 공무원 27명을 채용한다. 검역본부는 11월 1일 ‘제2회 농림축산검역본부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시행 계획’을 공고하고 수의주사보(수의직 7급) 24명, 수의연구사 3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수의주사보 24명은 수·출입 동․축산물 검역 및 구제역, AI 등 가축전염병 예방업무, 생산단계 안전관리, 가축 및 축산물 이력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검역본부 동물질병관리부 방역감시과, 동물검역과, 역학조사과, 위험평가과는 물론 용인·천안·전주 가축질병방역센터, 인천공항지역본부·영남지역본부·중부지역본부·서울지역본부·제주지역본부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수의연구사의 경우, 수의병리·내과·영상진단 분야 1명, 수의미생물·역학·보건 분야 1명, 예방수의 분야 1명 등 총 3명을 채용한다. 3명 모두 김천 검역본부 동물질병관리부에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수의주사보의 경우 수의사면허증 소지자라면 지원할 수 있고, 수의연구사의 경우 수의사면허와 함께 ‘경력 3년 이상’, ‘석사 학위 이상’ 등의 추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함께 채용하는 탐지조사전문경력관(1명)의 경우에는 훈련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시험은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으로 구성된다.

서류전형을 통해 선발예정 인원의 3배수를 합격시킨 뒤, 면접시험을 통해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 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 가능성 등 5개 항목을 평가한다.

수의주사보는 영어회화 구술 능력 평가를 받아야 하며, 수의연구사의 경우 PPT를 통해 연구실적 및 연구(직무)수행계획을 10분간 발표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8일(목)부터 12일(월)까지이며, 면접시험은 12월 18일(화)부터 21일(금)에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24일(목)에 발표된다.

채용 분야와 인원은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검역본부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1104qia_recruit1

검역본부,수의주사보·수의연구사 등 수의사 공무원 27명 채용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