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장례 서비스 전문성 높이자` 건국대·한국동물장례협회 MOU

등록 : 2020.04.27 18:53:34   수정 : 2020.04.27 18:53:34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200424ku_mou

한국동물장례협회와 건국대학교가 반려동물 산업 분야 연구 및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금)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생명과학관에서 체결식에는 체결식에서는 조용환 동물장례협회장, 박정훈 동물장례협회 사무국장과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김수기 원장,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 이상원 주임교수,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김진기 단장, 장명호 행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이 진행하는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에 동물장례 관련 과정 개발, 강사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최고위 과정 참가자들이 동물장례 분야에 이론 및 실무 중심의 능력 향상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김수기 원장은 “반려동물 산업발전과 함께 동물장례산업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등의 진행에 동물장례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를 통해 뛰어난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조용환 한국동물장례협회장은 “이번 체결식을 통해 반려동물산업 관련 전문가 교육에 협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물장례업 전문가 양성’이라는 협회의 목적을 위해 전국의 관련 대학과 산학협력의 활동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국대학교의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은 전문 강사진과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이해와 폭넓은 인적 네트워킹을 제공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사단법인인 ‘한국동물장례협회’는 합법 동물장묘업체 권익향상과 동물장묘 문화 발전·정착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