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공장 편파방송 멈추고 동물보호법 개정 멈춰라` 국회앞에서 시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624_demonstration1
한국반려동물총연합회(연합회)가 24일(금)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강아지공장 편파방송 및 동물보호법 개악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연합회는 동물생산업 종사자, 경매장 관계자, 판매업 종사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 날 규탄대회에 모인 사람은 약 1,200여 명이었다(주최측 추산).

이들은 ▲허울뿐인 동물보호단체 각성하라 ▲반려동물업계 10만 종사자 정리해고 들어가는구나 ▲밀실논의, 밀실야합 동물보호법 개악 전면 중단하라 ▲우리가 하면 판매고, 너희가 하면 입양이냐 ▲사육자도 국민이다, 실정알고 규제하라 등의 문구를 앞세워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집회를 진행했다.

연합회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파는 사람들 모두가 반사회적인 집단 취급을 받고 있는 작금의 현실에서 여러 동물보호단체들은 편파방송을 통해 여론을 등에 업은 언론과 새롭게 문을 연 20대 국회와 공조하여 심히 우려되는 방향으로 동물보호법 개정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동물보호법 개정작업에서 생산, 판매, 경매의 모든 구성원들이 마치 범죄집단 처럼 철저히 배제된 채 그들만의 의기투합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SBS 편파방송도 모자라 법률개정까지 막아내지 못한다면, 생산, 판매, 경매 구성원들 모두는 불법을 저지르는 범법자로 전락하고 말 것이며, 모든 걸 우리에게 떠넘긴 뒤에는 말도 안되는 논리와 규제로 반려동물 유통단계 자체를 뿌리 뽑고자 할 것임이 너무나 명백하다”고 전했다.

20160624_demonstration2
이에 맞서 동물자유연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케어 등 동물보호단체들은 국회 정문 앞에서 “동물학대 영업은 생존권으로 정당화 될 수 없다”며 연합회의 집회를 반대하는 1인 평화시위를 진행했다.

동물보호단체들은 “생존권을 들먹이며 동물을 학대하는 작금의 생산을 지속하고자 하는 업계를 향해 자성을 촉구한다”며 “불법 강아지 공장은 폐쇄되어야 하며 동물학대 영업은 생존권으로 정당화 될 수 없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늦게나마 전수조사에 들어가려 하는 시점에 기득권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미신고·미등록 불법 번식장·경매장을 버젓이 내세워 집회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 생산자연합회의 행태는 오늘날 한국의 동물보호를 가로막고 있는 장벽이 무엇인지 잘 보여준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 날 국회에서는 ‘동물복지국회포럼 운영위원·자문위원 모임’과 ‘야만적인 강아지공장 문제 해결을 위한 동물보호 컨퍼런스 & 동물보호법 개정 건의식’이 개최됐다.

`강아지공장 편파방송 멈추고 동물보호법 개정 멈춰라` 국회앞에서 시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