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영남수의컨퍼런스 나흘 앞으로‥다양한 실습강좌에 눈길

마이클 윌라드 미텍사스A&M대 교수 초청..내시경, 정형외과, 초음파 실습 강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704 ync1
제7회 영남수의컨퍼런스에서 실습강좌에 나서는
(왼쪽부터) 정동인, 마이클 윌라드, 이승진, 조규만, 김영기, 이희천, 최치봉 수의사

2016 영남수의컨퍼런스가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예년에 비해 대폭 확대된 실습강좌가 눈길을 끈다.

부산, 대구, 울산, 경남, 경북수의사회가 매년 합동으로 개최하는 영남지역 최대의 반려동물 임상세미나인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개최지로 대구와 부산을 번갈아 방문했던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지난해 창원을 방문한 후 다시 부산으로 돌아왔다.

올해 영남수의컨퍼런스는 해외 유명연자를 초청하고 실습강연을 확대하는 등 강연의 질적 깊이를 더하기 위해 노력했다.

소동물내과학(Small Animal Internal Medicine, MOSBY)의 저자인 마이클 윌라드 미국 텍사스 A&M대학 교수를 초청, 고양이 소화기내과학 및 내시경의 이론강연과 실습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4개 코스로 진행될 실습강좌에는 정동진, 이희천 경상대 교수와 이승진, 조규만, 김영기, 최치봉 수의사가 연자로 나선다.

내시경과 심장초음파, 복부초음파는 시연강의와 함께 실험견 대상으로 실습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카데바를 활용해 정형외과 수술을 라이브로 시연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심장, 피부, 소화기내과, 영상진단, 특수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 강연과 임상증례발표가 이어진다. 보호자 상담역량을 높이기 위한 스텝 강의도 함께 한다.

영남수의컨퍼런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경돈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장은 “급변하는 수의학 지식을 공유하고 동료 수의사와 소통하는 영남수의컨퍼런스가 될 것”이라며 수의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2016 영남수의컨퍼런스 나흘 앞으로‥다양한 실습강좌에 눈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