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서울카하 개막, 5일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시·수의사 학술대회

홍보대사에 배우 서현·가수 아웃사이더..보호자 교육, 수의사 상담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803kaha1

프리미엄 반려동물 박람회와 수의학술대회가 함께 열리는 ‘펫서울 카하 2018’이 3일 코엑스 전시장 C홀에서 막을 올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과 존슨 창 세계수의사회장을 비롯한 수의계 인사들과 업계 대표들이 자리했다. 일본수의사회, 대만수의사회 집행부 인사들도 방한해 축하를 전했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불러모을 홍보대사로는 최근 MBC 드라마 ‘시간’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서현과 가수 아웃사이더가 위촉됐다.

180803kaha2

180803kaha4

180803kaha6

펫서울 카하 2018 전시장에는 힐스코리아, 로얄캐닌, 펫맨, 사조동아원, 버박코리아 등 주요 후원사를 비롯한 다양한 용품업체가 참가했다.

반려동물 고정 카시트와 카펜스, 오염방지 방오시트커버 등 차량용 반려동물 패키지 ‘튜온펫’을 장착한 기아자동차의 ‘더 뉴 레이’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이날 최근 농식품부 사단법인으로 인가 받은 한국펫산업소매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180803kaha7

180803kaha3

180803kaha5

반려동물 박람회와 수의학술대회가 함께 열리는 행사 특성을 살려 보호자와 수의사의 접점도 늘렸다.

대회 3일 내내 수의사들에게 직접 건강관리법을 문의할 수 있는 상담관이 운영된다. 동물병원협회 임원진이 강사로 나선 보호자 교육·토크콘서트도 3일간 병행된다.

4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수의학술대회에서는 노령견 관리, 고양이 임상, 안과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이어진다. 최근 국내 동물병원의 현황과 전망(심훈섭), 1인 병원에 적용할 수 있는 경영 마케팅 전술(김정환) 등 경영 강의도 포함됐다.

펫서울 카하 2018 주최측은 “펫산업 전 분야와 수의사 임상 강연이 동시에 개최되는 글로벌 수준의 펫박람회”라며 반려동물 가족과 수의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펫서울카하 개막, 5일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시·수의사 학술대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