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비앤지,첫 백신 이뮤니스 PED―M 판매 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약품 전문기업인 우진비앤지(대표 강재구)가 금일부터 첫 백신 이뮤니스 PED-M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750㎡규모의 국내 최대 수준의 백신 공장을 준공한 지 약 9개월 만이다.

우진비앤지 PED-M은 주로 어린 일령의 돼지에 감염되어 80% 이상의 폐사율을 보이는 돼지유행성설사병 바이러스(Porcine Epidemic Diarrhea Virus) 백신이다. 최근 PED 바이러스는 지난 2014년 이후 새로운 변종 PED 바이러스가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 국에 유행하며 큰 피해를 주고 있다. 

우진비앤지 측은 “변종 PED 바이러스 출현 즉시 연구를 시작해 백신균주를 개발하고 특허를 등록했다”며 “전임상과 임상시험을 통해 지난 4월 제품허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뮤니스 PED-M 백신은 107.0/ml(10,000,000/ml) 이상의 정제된 고농도의 바이러스 항원과 자체 개발한 어쥬번트(adjuvant)인 이뮨쉴드를 혼합하여 효능이 탁월하고 안전성이 높은 백신을 상용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PED-M 백신 출시 전 전국 농장에서 샘플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탁월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며 “올해 처음으로 경남 김해 지역의 사육단지에서 PED 질병이 발생했지만 PED-M 백신을 접종한 농장에서는 PED가 발생되지 않아 바이러스의 감염 억제를 증명했다”고도 덧붙였다. 

이뮤니스 PED-M 백신은 출시 전부터 선주문을 받아 첫 번째 국가검정을 진행한 15만두(頭) 접종량의 백신 전량 판매와 더불어 추가 22만두 접종량도 이달 안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진비앤지 강재구 대표는 “올해 40주년을 기념해 백신의 첫 제품이 출시가 되어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는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게 됐다”며, “2020년 국내 동물약품 업체 1위, 2025년 글로벌 TOP10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올해 12월 돼지열병백신(CSF)에 대한 임상 승인을 받아 추가적으로 양돈의 주요 질병인 PCV2, PRRS 백신 등을 상용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진비앤지,첫 백신 이뮤니스 PED―M 판매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