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플랜으로 다시 태어난 퓨리나 수의사 처방식 `PPVD`

당뇨, 위장관계, 저알러지, 관절, 신장 등 반려견 5종 질환에 맞춤형 영양식단 제공

등록 : 2017.01.18 12:36:48   수정 : 2017.01.18 12:36:48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70118 ppvd1

네슬레 퓨리나의 수의사 처방식 제품군이 프로플랜 브랜드로 다시 태어난다.  

네슬레 퓨리나 측은 “퓨리나 동물병원 처방식이 글로벌 리뉴얼을 거쳐 프로플랜 브랜드로 선보인다”며 “1990년 출시된 최초의 처방식 브랜드로서 네슬레 퓨리나 연구 성과의 집약체”라고 강조했다.

퓨리나 프로플랜 수의사 처방식(PPVD, Purina Proplan Veterinary Diets)은 현재 국내에서 반려견용 제품 5종이 판매되고 있다.

당뇨병 환견의 혈당 컨트롤(DM)부터 위장관계 질환(EN), 저알러지(HA), 관절건강(JM), 신장기능(NF)까지 다양한 질환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DM 혈당 컨트롤(Diabetic Management)’ 처방식은 당뇨, 비만, 대장 질환 시 급여할 수 있다. 복합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성분이 혈당조절을 돕는다. 포만감을 제공해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수용성 및 비수용성 섬유소를 배합한 것도 특징이다.

소화기계, 췌장, 간 질환시에 적용되는 ‘EN 위장관계(Gastroenteric)’ 처방식은 중쇄지방산(코코넛오일)을 사용해 소화 흡수율을 높였다. 지방 함량을 낮춰 소장성 설사 방지에 도움을 주며 천연 초유의 면역글로불린 성분으로 장의 보호기능을 강화한다.

‘HA 저알러지(Hypoallergenic)’ 처방식은 가수분해한 콩 단백질과 단일원료(정제된 전분) 탄수화물을 함유한다. 음식 알러지에 따른 피부 질환 및 위장관계 질환 치료에 활용할 수 있다.

‘JM 관절건강(Joint Mobility)’ 처방식은 함유한 오메가3 지방산은 관절질환이나 정형외과 수술 후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관절 연골에 도움이 되는 천연 글루코사민도 함유했다.

신부전 환자에 적용되는 처방식인 ‘NF 신장기능(Kidney Function)’은 신부전 임상증상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추기 위해 나트륨과 단백질 함량을 제한했다. 낮은 인 함량으로 신부전의 진행속도를 늦춘다. 이와 함께 알칼리 성분을 첨가해 대사성 산증을 교정하고 소변이 최적 pH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전세계 수의사들이 처방하고 있는 퓨리나 프로플랜 수의사 처방식은 반려견 건강과 영양상태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전세계 27개 연구시설, 5천명의 수의사 및 영양학자들이 원료선별부터 배합, 조리과정, 포장유통까지 연구한 최신 기술이 집약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프로플랜 브랜드로 통합 리뉴얼하면서 전문가 채널의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는만큼 국내에도 관련 제품군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