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임상전문 CRO 케이피씨, 서울대 수의대와 연구협력 MOU 체결

제약사 출신 석박사급 수의사 연구인력..”동물임상시험센터 역할 담당할 것”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524kpc1

비임상시험수탁기관 ㈜케이피씨(KPC)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이 24일 동물임상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KPC 정윤찬 대표와 김재홍 서울대 수의대 학장은 동물용 신약물질 개발과 산업화 지원, 학술교류 및 학생현장실습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2014년 출범한 KPC는 경기도 광주에서 연구원 20여명 규모의 비임상시험수탁기관(CRO)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형 제약사에 근무하며 신약을 개발해본 경험을 갖춘 석∙박사급 수의사들이 포진한 것이 강점.

인체용 의약품 제약사로부터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유효성 평가를 대행하는 것이 주 업무지만 향후 자체적으로 치료목적의 동물용 신약물질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정윤찬 대표는 “수의과대학에서 치료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지만 산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체계는 아직 부족하다”며 “연구만 하다 묻혀버리는 후보물질을 발굴, 수의과대학과 함께 상용화 가능성을 타진하고자 한다”고 MOU 추진 취지를 설명했다.

이미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대학원과도 퇴행성 관절염, 아토피 피부염 등에 활용할 신약후보물질을 함께 개발하고 있다.

정 대표는 “KPC는 자체 실험시설을 갖추고 동물임상시험을 실시할 수 있는 전문화된 연구기관으로서 동물임상시험체계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서울대 수의대와의 협력을 통해 동물용의약품 임상센터 역할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홍 서울대 수의대 학장은 “KPC와 학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연구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임상전문 CRO 케이피씨, 서울대 수의대와 연구협력 MOU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