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동물약품산업발전포럼 개최,`수출주도형 산업발전대책 소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mafra_leechunil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발전포럼의 제4차 정기포럼이 19일(목)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됐다.

이 날 포럼에서는 이천일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국장이 강사로 초대되어 최근 공식 발표된 ‘수출주도형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대책’을 소개했다. 축산정책국은 방역총괄과, 방역관리과 등 수의계 주요 정책을 담당하는 부서를 총괄하는 국이다.

이천일 국장은 동물약품 산업의 현황부터 문제점,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며 “수출주도형 동물용의약품 산업발전대책이 2020년까지 5개년 계획으로 발표됐다. 처음으로 만들어진 대책인만큼, 앞으로 정부가 이런 방향으로 정책을 펼칠 것이라는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전날(18일) 개최된 규제개혁 장관회의에 참석한 이 국장은 박근혜 대통령이 “규제개혁에 속도를 내라”고 말한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18일 규제개혁 장관회의에서는 이동필 장관이 직접 ‘동물간호사제도 도입으로 일자리 창출 및 동물복지 증진’라는 제목으로 수의테크니션 제도화의 필요성을 설명한 바 있다.

곽형근 한국동물약품협회장은 “이 국장님의 발표를 통해 정부의 동물약품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동물약품 업체들도 정부를 믿고 수출에 매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5차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발전포럼은 오는 8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제4차 동물약품산업발전포럼 개최,`수출주도형 산업발전대책 소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