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 의료기기 편람 TF 위원장에 송근호 교수

송근호 교수 위원장, 박희명 교수 부위원장 선임..10월말까지 사업추진위 구성

등록 : 2015.10.13 14:05:21   수정 : 2015.10.13 14:05:38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kvmd kangjongil

포럼 이사회에서 인사 중인 강종일 회장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KVMD, 회장 강종일·안판순)이 7일(수)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반려동물용 의료기기 편람 사업을 위한 TF팀’ 위원장에 송근호 충남대 수의대 교수를 임명했다.

급변하는 수의분야의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동물용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포럼은 설립 단계부터 동물용의료기기 편람을 제작해 배포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포럼 부회장인 송근호 충남대 교수를 반려동물용 의료기기 편람 사업 TF팀 위원장으로, 학술이사인 박희명 건국대 수의대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10월말까지 학술이사팀을 중심으로 10인 이내의 사업추진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포럼의 사무실을 (주)메디엔인터내셔널 안에 두기로 했으며, 포럼의 법인 설립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9월 30일 기준으로 256명인 회원을 더 늘리기 위해 홈페이지 개설을 최대한 빨리 진행하기로 했다.

이 날 이사회에는 강종일·안판순 공동회장, 위성환 검역본부 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포럼은 이날 이사회와 함께 ‘의료기기시험검사기관과 함께하는 상생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동물용의료기기 관계자들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업무 및 의료기기∙의료용품 관련 연구개발 및 검사시설을 견학하고, 동물전용의 특화 의료기기 개발 및 동물용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