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딘바이오벳·아이센스, 반려동물 체외진단산업 협력

제품 공급, 기술 개발 협업 본격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전문 검사센터 네오딘바이오벳과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가 수의진단의학 발전에 협력한다.

양사는 12일 반려동물 체외진단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 같이 합의엤다.

네오딘바이오벳은 국내외 수의과학 분야의 우수 인력과 협업 기관을 확보해 동물병원에 최신 검사∙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유한양행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확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의진단 검사, 임상시험, 학술자문 등에 상호 협력한다.

아이센스가 보유하고 있는 동물용 체외진단 분석기를 네오딘바이오벳을 통해 공급하고, 향후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및 연구개발, 사업화에 협업한다.

아이센스는 반려동물 위한 헬스케어 산업을 신사업 분야로 확장하고 영업 조직과 제품 연구개발을 확충하고 있다.

이미 동물용 혈당측정기, 전해질 및 혈액가스 분석기, 임상화학 진단제품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진단항목을 추가 개발하고, 만성질환 관리에 적용할 서비스 협약을 마련하고 있다.

아이센스 남학현 대표는 “현재 동물용의료기기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며 향후 성장 전망도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네오딘바이오벳과 함께 반려동물의 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글로벌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 내에서도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네오딘바이오벳·아이센스, 반려동물 체외진단산업 협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