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도심형 반려동물 모빌리티 서비스 M.VIBE 시범 운영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즐겁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펫 라이프 서비스 지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현대차그룹이 전기차를 활용한 반려동물 대상의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차그룹은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이동, 의료, 미용, 숙박 등 다양한 펫 서비스를 제공하는 ‘M.VIBE’ 사업을 오는 8월 말까지 약 4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M.VIBE(Mobility new VIBE, 엠바이브)는 반려동물의 이동과 활동(의료, 미용, 숙박 등)을 연계한 것으로 고객이 각각의 서비스를 직접 확인하고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통합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기획, 운영 플랫폼 개발 및 차량 개조를 맡았고 KST모빌리티는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 의료 서비스와 펫 용품 구매 서비스 파트너사로는 이리온동물병원 청담점이 참여한다.

엠바이브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원하는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펫 용품도 구매할 수 있다.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보호자 1인 동반 시 소형견·중형견 기준 2마리까지, 35kg 미만의 대형견은 1마리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보호자 2인 동반 시 최대 1마리까지 탑승할 수 있다.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개념의 리턴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 리턴 서비스 이용 시 반려동물 픽업과 함께 앱으로 구매한 펫 용품을 받아볼 수 있다.

현대차그룹과 이리온동물병원은 엠바이브를 서울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지역, 서비스 등을 개선 및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5월 9일까지는 이동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병원 관계자는 “이리온동물병원은 전문화된 진료와 함께 미용, 교육, 호텔, 유치원, 펫 용품 구매가 가능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이라며 “이번 현대차그룹 엠바이브 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가며 최고의 반려동물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대자동차그룹,도심형 반려동물 모빌리티 서비스 M.VIBE 시범 운영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