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장례협회·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업무협약 체결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한국동물장례협회(회장 조용환)와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김옥진)가 반려동물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두 단체는 3일(수) 원광대학교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학과장이자 한국동물매개치료학회장인 김옥진 교수와 조용환 동물장례협회장을 비롯해 강원국 박사, 이현아 박사, 박정훈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주)동물사랑 장명우 전무가 참석해 반려동물산업 발전을 위한 계획과 포부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김옥진 학과장은 “국내 반려동물 산업이 확대되면서 동물장례산업에 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며 “동물장례협회와 상호 교류를 하여 미래 동물 분야를 선도해갈 뛰어난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조용환 동물장례협회장은 “반려동물산업 및 관련 전문가 교육에 협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물장례업 전문가 양성이라는 협회의 목적을 위해 전국의 관련 대학과 산학협력 활동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부 사단법인인 한국동물장례협회는 반려동물장례 서비스 관련 영역의 전문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산업발전을 통하여 동물장례 문화를 체계화하고 있다.

4년제로 반려동물에 특성화된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정책 변화를 선도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동물장례협회·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업무협약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