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관리인증원, 28일 코엑스서 HACCP KOREA 2018 개최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푸드위크’와 연계..한중일 HACCP 제도 공유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1127 HACCP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이 28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HACCP KOREA 2018을 개최한다.

28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푸드위크’와 연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중일 HACCP 네트워크 구축과 국내 제도 내실화에 초점을 맞춘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중국 해관총서 수출입식품안전국 주책관리처장과 중국검역과학연구원 등 중국 담당자와 일본 농림수산성 식품제조실 과장이 참석해 자국의 HACCP 제도 운영체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HACCP 정책포럼에서는 ‘HACCP의 질적 성장’을 주제로 산학 관계자의 의견을 교류한다.

인증원 김성조 본부장이 ‘과학화장비를 활용한 HACCP 검증’을, 홍종해 강원대 교수가 ‘HACCP 제도 내실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튿날인 30일에는 업체간 HACCP 우수 사례를 발표하며 운영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진다.

인증원은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도 HACCP 체험 홍보관과 일자리 상담을 병행할 계획이다.

장기윤 인증원장은 “HACCP KOREA 2018은 산업체와 소비자, 전문가들이 식품안전을 주제로 소통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HACCP KOREA 2018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참고할 수 있다.

식품안전관리인증원, 28일 코엑스서 HACCP KOREA 2018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