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고양이 전문 뉴스` 한국고양이신문 창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oreacatnews_start
고양이 전문 뉴스 ‘한국 고양이 신문(편집장 정민호)’이 창간했다. 애견신문의 고양이섹션인 한국고양이신문은 3월 23일 창간예비호를 발간하고 창간사 및 창간축사를 소개했다.

노컷뉴스 PD로 10년 이상 근무했던 한국고양이신문의 정민호 편집장은 6년 전 인터넷을 통해 고양이 입양 글을 보고 ‘짱아’를 입양하며 고양이와의 인연이 시작됐다. 정민호 편집장은 “짱아 사진을 보는 순간 ‘이 고양이는 내 고양이’라는 생각과 함께 바로 입양했고, 그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바뀌지 않은 채 짱아 사진이 내 프로필 사진이 되었다”고 말한다.

정민호 편집장은 “누군가에게 선택받아 집에서 사랑받는 고양이도 귀한 존재이고 밖에서 살고 있는 길고양이도 귀한 존재”라며 “모든 사람들에게 고양이를 사랑하라고 강요할 수는 없겠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고양이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양이 전문 뉴스, 한국고양이 신문은 정확한 정보 전달과 깊이 있는 시안으로 보도하는 저널리즘을 추구하겠다”며 “특별히, 우리 사회에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길고양이에 대해 관심 있게 보도하도록 하겠다. 또한, 일반 시민들과도 함께 소통하여 누구나 유익하게 볼 수 있는 신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고양이신문의 모 언론인 애견신문은 최근 100호를 발간했다.

`더불어 사는 고양이 전문 뉴스` 한국고양이신문 창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