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학과 정의배 교수,Recent Advances in Stem Cells 출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jungeuibae_stemcells

충북대 수의과대학(학장 김일화) 수의학과 정의배 교수가 영어전문서적 ‘Recent Advances in Stem Cells – From Basic Research to Clinical Applications'(2016, 269p,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 AG Switzerland)를 출판했다. 

이 책은 세계적인 과학·기술·의약 분야 전문 논문집 발행 및 출판사인 Springer Nature의 요청에 의해 집필이 이루어졌으며, 총 12 chapters, 269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줄기세포의 개념 및 분류, 줄기세포를 이용한 대체시험법 소개 및 필요성, 조직 특이적인 약물 스크리닝 방법, 줄기세포의 연구동향 등에 관한 내용으로, 최근에 관심이 높아진 줄기세포를 이용한 약물 스크닝에 관한 주제를 중심으로 집필했다. 

recentadvancesinstemcells_200

본 저서는 기초 연구에서 임상 적용에 이르는 줄기세포 연구에 대한 종합적인 책으로, 세계의 저명한 연구자들이 집필에 참여했고, 해당 분야의 연구자뿐만 아니라 제약관련 산업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줄기세포를 이용한 약물 스크리닝 또는 독성 연구에 대한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의배 교수는 “세계 저명한 연구자들이 많이 참여해주어 Recent Advances in Stem Cells를 집필할 수 있었다.”며, “충북대학교 수의학과의 동물대체시험법 관련 연구를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유진 기자 yooz77@dailyvet.co.kr
 

충북대 수의학과 정의배 교수,Recent Advances in Stem Cells 출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