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남대 동물병원 증례보고회 `5개 임상수의학 교실 모두 참여`

전남대 동물병원, 14일(금) 전남대 수의대에서 제3회 증례보고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3회전남대학동물병원증례보고회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이 주최하고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주관하는 ‘제 3회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수의과대학 임상증례 보고회’가 14일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2호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됐다.

참가비 없이 무료로 열린 이번 증례 보고회에는 광주·전남지역 일선 임상 수의사 및 학부생들이 참석했다.

본 행사에서는 신성식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메듀피아 조성민 원장의 ‘진료동의율을 높이는 고객 응대와 상담 스킬’ 특강 및 각 진료과목별 케이스 리포트 발표가 이어졌다.

케이스리포트는 ▲노령동물의 내분비질환(내과 – 마세령) ▲부전유합 된 골절 치료 증례(외과 – 김승현) ▲개에서 발생한 sialocele 진단 및 처치(외과 – 장광식) ▲One port laparoscopic assisted cystotomy(산과 – 박철호) ▲Canine Vaginal Leiomyoma(산과 – 이상호) ▲소형견종의 이첨판 폐쇄부전증에 대한 심장초음파 주요 소견(영상 – 전성훈) ▲투시를 이용한 기관허탈증의 평가(영상 – 문소현) ▲복강 유래 종괴에 대한 CT 검사의 적용 증례(영상 – 천병규) ▲Diagnosis of acute lymphocytic leukemia in a dog(진단검사 – 김현우) 등 9개의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올해 임상증례 보고회는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내 5개의 임상수의학 교실이 모두 참가해 증례를 보고했고,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에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은 앞으로도 매년 증례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3회 전남대 동물병원 증례보고회 `5개 임상수의학 교실 모두 참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