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강원대 수의대서 말·반려동물·산업동물 산업 강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41022 강원대 특강

10월 22일(수),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동물의학종합연구소 초청으로 (주)카길애그리퓨리나의 특강이 열렸다.

특강은 ▶한국 말 산업의 현황 (김양희 부장) ▶한국 펫 산업 현황 (이함희 상무이사) ▶국내 산업동물산업과 수의사 역할 (유병우 고문)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양희 부장은 외국과 우리나라의 말 산업 현황을 비교하고, 그 발전 가능성을 설명했다.

말의 생산, 사육, 조련, 유통, 이용 등을 아우르는 말 산업은 통상 경마와 승마가 비슷한 비율로 구성되지만, 우리나라는 유독 경마에 94.4%의 비중이 쏠려 있는 상황. 이와 관련해 마사회를 비롯한 관련 단체에 추진되는 사업방향이 소개됐다.

이어서 이함희 상무이사는 우리나라의 펫 산업과 펫 사료 시장,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소개했다.

유병우 고문은 한국 축산 현황과 수의사의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유 고문은 26조원에 이르는 시장규모를 가진 축산 관련산업에서 수의사가 진출 할 수 있는 분야가 넓음을 알리면서 수의사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꿈을 가지고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강원대학교 부설 동물의학종합연구소에서는 올해 하반기에만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김병관 강사)’, ‘군에서의 수의병과 업무 및 수의장교로서의 혜택(나익주 대령)’, ‘종양학 기초(해마루동물병원 오예인 수의사)’, ‘Natral Antivmicrobial agent(Prof. Yogiara)’ 등의 특강을 마쳤다.

한편, 오는 29, 30일 이틀간 사이언스페어와 동물종합의학연구소 심포지엄을 개최할 계획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강원대 수의대서 말·반려동물·산업동물 산업 강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