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사랑에 여야 없다` 유기견보호소 기부 나선 동물복지국회포럼

국회의원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 우수연구단체 포상금 유기견 위해 기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회의원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한정애·이헌승, 책임연구의원 한준호)이 유기견을 위한 기부에 나섰다.

포럼은 18일 국회에서 유기견 돌봄 단체 ‘행복한유기견세상’에 300만원 상당의 사료와 물품을 기부했다.

2015년 창립된 동물복지국회포럼은 인간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도 및 정책 개선, 예산,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달에도 정부의 동물보호법 개정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연속 전문가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포럼은 이 같은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6월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우수연구단체로 선정됐다.

해당 포상금을 다시 동물복지 향상에 사용하고자 이번 기부에 활용했다.

사료와 물품을 기부받은 행복한유기견세상은 안락사 없는 사설 유기견보호소로 알려졌다.

보호소 임송희 대표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조용한 단체에도 신경을 써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동물을 살릴 수 있는 좋은 법을 많이 만들어달라”고 감사를 전했다.

포럼 공동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포럼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한 포상금은 다시 현장에서 어렵게 뛰는 분들을 위해 쓰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결론지어 기부에 나섰다”고 취지를 전했다.

함께 공동대표를 맡은 이헌승 국민의힘 의원도 “앞으로도 동물복지 문화 확산을 위해 포럼이 국회에서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물사랑에 여야 없다` 유기견보호소 기부 나선 동물복지국회포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