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KVMD, 회장 강종일·안판순) 동물용의료기기 편람제작위원회 제1차 회의가 10일(화) 충남대학교 제2학생회관에서 개최됐다.
이 날 회의에는 강종일 회장과 송근호 동물용의료기기 편람제작위원회 위원장, 문진산 총무이사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편람을 반려동물, 산업동물, 실험동물 구분없이 통합해서 제작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제작여건 및 비용, 동물병원 여건,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통합 제작 여부를 12월 회의에서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편람에는 제품 리스트 외에 동물병원 및 의료기기 업체에 도움이 되는 관련자료를 추가하기로 했으며, 업체별로 연락처, 취급 품목, 주요 제품 등 최소 2페이지 이상의 내용을 수록하기로 했다.
편람은 1만부를 제작하여 동물병원, 수의과대학, 수의관련단체, 의료기기 업체, 각 시·도 동물위생시험소 등에 배표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12월 회의(편람 제작 세부 방안 확정), 1월 이사회(제작 설명회 및 제작승인 요청), 2월 설명회 개최·편람제작 착수를 거쳐 2016년 3월 편람 제작을 최종 완료하여 배포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한편, 동물용체외진단시약발전협의회는 11월 24일(화)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개최되며, 동물의료기상생협력협의회는 12월 2일(수) (주)아이센스(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