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료=동물학대] 강아지 자가접종 후 생긴 염증성 삼출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elfmed5_2
2살령 시츄 나무는 목 뒤쪽에 생긴 염증성 삼출물을 제거하기 위해 동물병원을 3번이나 찾아야했다. 원인은 예방접종이었다. 나무 보호자 A씨는 나무의 오른쪽 견갑 부분에 백신을 자가접종을 한 뒤 사람 주먹 크기 정도의 혹이 생긴 것을 확인하고, 수술적 제거를 위해 P동물병원을 찾았다.

P동물병원 수의사는 배액을 통해 치료해보는 것이 더 좋겠다고 판단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총 3주에 걸쳐 염증성 삼출물을 제거했다. 국소마취 후 혹 부위를 절개해 배액하고 세척·압박한 뒤, 이어 주사기를 통해 염증성 삼출물을 제거했다.

3번에 걸쳐 제거된 삼출물의 양은 수 백ml에 달했다. 다행스럽게 나무의 상처는 한 달 뒤 다 아물었다. 아래 사진은 나무의 몸에서 나온 염증성 삼출물 모습이다.

selfmed5_1

동물 자가진료 부작용 사례를 공유해주세요

동물에 대한 자가진료는 또 다른 이름의 동물학대 행위입니다. 자가진료를 실시하다가 동물이 사망하거나 위험에 빠진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데일리벳에서 동물 자가진료의 위험성을 알리고, 동물들의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동물 자가진료 부작용 공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거나 자신이 겪은 자가진료 부작용 사례를 공유하여 동물학대행위를 줄이고 동물들의 고통을 덜어주세요.

자가진료는 동물학대 행위입니다. 자가진료 = 동물학대

*이 기사 내용은 ‘자가진료 제한을 통해 동물학대를 방지하고, 동물의 복지를 증진시킨다’는 공익적인 목적으로 모든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료 부작용 사례 공유하기(클릭)

자가진료 조항 철폐 서명운동하기(클릭)

[자가진료=동물학대] 강아지 자가접종 후 생긴 염증성 삼출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