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동물메디컬센터·노터스, 중국 수의사 교육 캠프 열어

전략협력 체결한 中 루이펑 동물병원그룹 주최..중국 수의사·수의대생 방한 견학

등록 : 2019.08.13 13:39:48   수정 : 2019.08.13 13:39:48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90813 ROYAL1

로얄동물메디컬센터와 ㈜노터스가 중국 수의사 및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캠프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최대 동물병원 그룹인 ‘루이펑 동물의료그룹’이 주최한 이번 캠프는 8월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다.

캠프에 방문한 중국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은 서울에 위치한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동물메디컬센터 W 등을 방문해 한국 동물병원의 진료시스템과 시설을 견학했다.

앞서 로얄동물메디컬센터와 노터스는 1월 루이펑 그룹과 MOU를 맺고 동물병원 합작, 공동 의료기술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7월에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이기종 원장이 중국 귀주에서 열린 루이펑 주체 DVM학술회의를 방문해 양국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노터스 대표이사인 정인성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은 “수의학 중심의 인적 교류는 상대적으로 선진화된 한국 수의 관련 산업이 중국 동물병원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국 수의사 그룹과의 네트워크 형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후코이단 성분의 새로운 반려동물 기능성 보조제 `FU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