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하나뿐인 지구,개식용 다룬다‥`당신이 몰랐던 식용개 이야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930ebs_dogeating
EBS의 생태환경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하나뿐인 지구’가 개식용 문제를 다룬다. 9월 30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당신이 몰랐던 식용개 이야기’에서는 하나뿐인 지구 팀이 직접 취재한 2000여 마리 규모의 개 농장의 충격적인 실태를 바탕으로 개식용의 문제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 예고편에서는 ‘개 농장이 산업화 된 세계 유일의 나라’, ‘법의 영역 밖에 있는 개식용’, 예방 접종 잘못해서 죽는 강아지’, ‘개고기 판매 시장에서 학대당하는 개들’, ‘도살되는 과정’, ‘어떤 바이러스가 있는지 아무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대로 유통’ 등 개식용과 관련된 각종 문제점들에 대한 영상과 문구가 소개됐다.

하나뿐인 지구 팀은 이번 방송을 통해 베일에 싸인 식용개의 진실을 시청자들에게 알린다는 방침이다.

하나뿐인 지구 팀은 “개에게 구더기가 가득한 쓰레기 밥을 먹인다. 개를 치사시킬 수 있는 약도 먹인다. 다른 개들이 보는 앞에서 동료 개를 목매달아 죽이고, 병들어 죽은 개는 오물더미에 던져 닭 모이로 쓴다. 땅을 파니 끊임없이 나오는 의문의 뼈와 가죽들, 이 모든 일이 한 농장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평생 평평한 땅 한번 밟아보지 못한 채 뜬 장에 갇혀 살다 죽어가는 식용개의 슬픈 일생을 조망한다. 식용개는 반려견과 다른 개일까. 수십 년 간 지속 돼 온 개농장의 참혹한 학대는 왜 멈추지 않는 것일까”라고 전했다.

한편, EBS 하나뿐인 지구는 지금까지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인간과 동물 특집 3부작’, ‘강아지 공장(퍼피밀)’, ‘고양이는 버려도 되나요(유기묘문제)’, ‘실직동물(동물원 동물)’, ‘반려동물의 죽음’ 등 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방송을 소개하여 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EBS 하나뿐인 지구,개식용 다룬다‥`당신이 몰랐던 식용개 이야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