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동물 임상 꿈꾼다면 7월 평창으로` 심화과정 실습교육생 모집

2018년 수의과대학생 농장동물교육 심화과정 교육생 선발 개시..5월 25일까지 신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장동물 임상수의사를 꿈꾸는 수의과대학생을 위한 심화과정 실습교육이 올해도 진행된다.

대한수의사회는 오는 7월 평창 산업동물임상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될 2018년도 수의과대학생 농장동물교육 지원사업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실시된 농장동물교육 심화과정 현장
지난해 실시된 농장동물교육 심화과정 현장

지난해 평창 산업동물임상교육연수원에서 처음 실시된 심화과정 실습교육에는 전국 수의과대학에서 18명이 참여했다.

11박 12일에 걸쳐 연수원에 합숙하며 소수정예의 실습기회가 주어졌고,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2017년 7월 13일자 ‘미래 산업동물 수의사는 여기로’ 평창 연수원서 산업동물 심화교육 참고)

올해 심화과정 교육도 같은 장소에서 7월 2일부터 13일까지 11박 12일에 걸쳐 유사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소, 돼지, 말, 닭 등 주요 축종들을 대상으로 각종 진단검사와 보정, 채혈, 주사, 실험실검사를 포함한 임상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올해 심화과정 교육은 약 30여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전국 수의과대학 본과 3, 4학년 재학생 중 농장동물 임상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의과대학생 농장동물교육 지원사업의 교육비는 정부가 70% 지원하고, 참가 학생이 30%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동물과 실습설비 등 교육비용은 국가 예산으로 지원하되, 교통비나 숙식은 참가 학생이 해결하는 식이다.

올해 참가 학생들이 부담해야 하는 교육비는 지난해(40만원)에 비해 감소한 25만원이다. 1인당 총 교육비가 130만원에 달하지만,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관련 후원 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5월 25일까지 인터넷 접수(바로가기)나 이메일(hs392@kvma.or.kr)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대학으로 공지된 대한수의사회 선발 안내문이나 본지 리크루트란 학생실습 정보(회원전용 바로가기)를 참고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