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반려동물등록제 시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등록대행기관 지정 동물병원 57개소..6월 30일까지 계도기간

창원시 농업기술센터가 창원시 동물등록제를 5월 13일부터 시행했다고 밝혔다.

반려의 목적으로 기르는 3개월령 이상의 강아지를 대상으로, 보호자는 시에서 지정한 57개 등록대행 동물병원 중 한 곳을 방문하여 반려견을 등록해야 한다.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등록인식표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시술·부착 후 접수증을 받을 수 있다. 창원시청은 등록사항 확인 후, 보호자 관할 읍면사무소·동사무소를 통해 등록증을 교부하게 된다. 

또한 등록증 교부 시 등록인식표도 함께 교부하여 보호자가 반려견 동반 외출 시 인식표를 반려견의 목에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등록동물이 장애인 보조견, 입양된 유기견, 중성화수술을 한 반려견일 경우 등록수수료 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창원시는 동물등록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6월 30일까지 계도기간으로 중점 운영하고, 하반기부터 미등록에 대한 단속을 벌일 방침이다.

등록대상동물을 미등록한 경우 1차적발 시 경고, 2차 30만원, 3차 4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경상남도의 경우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시가 인구 10만 이상으로서 반려동물등록제 의무시행대상 지역이다. 이들 중, 창원시를 포함해 양산, 통영, 거제, 밀양 등 총 5개 시에서만 등록제가 시행 중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