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제1호 경남 유기동물 공감동물병원 현판식

경상남도수의사회 엄상권 회장의 상아 동물메디컬에 설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상남도 유기동물 공감동물병원 1호 현판식이 열렸다.

유기동물 공감(共感) 동물병원은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상남도수의사회(회장 엄상권)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함께 시행하는 사업으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1회에 한해 진료비의 50%를 할인해주는 사업이다.

5월 1일부터 창원시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는데, 창원시 직영 유기동물보호소 3곳(마산유기동물보호소, 창원유기동물보호소, 진해유기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경남도민이 보호소에서 발급해주는 바우처(유기동물 공감(共感)진료 할인 바우처)를 가지고 1년 이내에 공감동물병원에 방문하면 접종, 진료, 수술 등의 진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받을 수 있다.

시범사업에는 창원시 120개 동물병원 중 57개 동물병원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1호 현판은 지난 1일 엄상권 경남수의사회장의 상아 동물메디컬에 설치됐다. 정연상 경상남도 농정국장이 직접 엄상권 회장과 함께 현판을 달았다.

정연상 경상남도 농정국장은 “작년 1년 동안 경남에서 1만 2천마리의 유실·유기동물이 발생했지만 입양·인도되는 비율은 절반 이하였다”며 “경상남도 수의사 여러분들의 사회적 기여가 유기동물의 입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상권 경상남도수의사회장은 “유기동물 공감 동물병원 운영을 통해 유기동물의 인도적 입양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가정과 함께하는 경상남도수의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