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저소득층에 연간 최대 18만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가구당 연간 24만원 이내 지원...본인부담금 25%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상남도가 “경제적 여건으로 적기에 치료받지 못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진료비 지원으로 동물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경상남도 내에 주소지를 가진 도민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에서 기르는 반려동물 및 장애인의 활동을 돕는 장애인보조견이다.

내장형 등록을 한 반려견만 지원받을 수 있고, 동물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외장형으로 등록한 반려견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예방접종을 포함한 질병 예방을 위한 진료 및 치료 목적의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 성형목적의 수술을 지원되지 않는다(성형목적 수술 : 단이술, 단미술, 성대수술, 눈물자국제거술).

지원비는 가구당 연간 24만 원 이내이며, 본인부담금 25%를 제외한 75% 범위에서 최대 18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연내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된다.

경상남도 저소득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을 받으려면 필요 서류 구비 후 담당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시·군에서 사업대상자 확정 통보를 받으면 동물병원 진료를 받고, 영수증을 첨부해 진료비 지급청구서를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시·군에서 신청인의 계좌로 본인부담금(25%)을 제외한 진료비 입금해준다.

강광식 경상남도 동물방역과장은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은 동물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반려동물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진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업”이라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면 우울감 해소 등 삶의 질이 향상되는 만큼 많은 도민이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