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1200마리 학살사건 재발 막으려면 번식장 규제해야”

양평군민으로 구성된 주민대책위원회, 집회 열고 번식장 전수조사 촉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 양평의 한 고물상에서 1,200마리(경찰 추산)가 넘는 개 사체가 무더기로 발견되어 큰 충격을 준 가운데, 양평군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양평 개 집단학살 사건 주민대책위원회(이하 주민대책위원회)’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위원회는 10일(금) 오전 양평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이번 사건을 대한민국 역대 최악의 반려동물 학살로 규정하는 한편, 동물학대범의 강력한 처벌뿐만 아니라 재발 방지를 위해 무분별한 반려동물 번식장을 규제할 것을 군청과 농림부에 요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양평 개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포함한 양평 주민들과 여현정·최영보 양평군의원, 여주·양평 정의당, 양평 녹색당 지부 회원, 동물권단체 카라 등이 참석했다.

김성호 주민대책위원회 공동 대표는 “정부는 2018년 동물생산업을 허가제로 전환하였지만, 제도만 바뀌고 예산과 단속 인력 등 행정력이 뒷받침되지 않아 결국 오늘과 같은 참사가 터졌다”며 “지금이라도 무분별한 번식장을 강력하게 규제해 생명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평군 개와 고양이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김하율 대표는 “살기좋은 양평에서 끔찍한 동물학대 사건이 발생해 너무나 참담하다”며 “양평군은 지역의 모든 번식장과 펫샵을 전수조사하고 진열장에 놓인 동물뿐만 아니라 판매되지 않는 동물들까지 보호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양평군청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집회에 참석한 여현정 군의원은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