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 차관보급 검역본부장 공개모집, 연봉 최대 1억 5천

인사혁신처 검역본부장 모집공고...임기제 고위공무원 가등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인사혁신처와 농림축산식품부가 1일 ‘농림축산검역본부장(경력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공고를 냈다.

검역본부장은 동물 및 축산물, 식물의 수출입 검역·검사, 가축질병의 방역 및 예찰 조사, 수의과학 및 식물검역 기술개발 연구사업, 식물병해충 예찰 및 역학조사, 동물용의약품 관리 및 동물보호·복지, 생산단계 축산물 안전관리 등 검역본부 사업을 총괄하는 자리로 1급(차관보)에 해당한다.

1대 박용호 본부장부터 현재 박봉균 본부장까지 모두 수의사 출신이 임명됐으며, 수의사 공무원 중에 직급이 가장 높다.

현재는 서울대 수의대 교수였던 박봉균 본부장이 2016년 2월부터 7년째 검역본부장을 맡고 있다.

지원 자격은 박사학위 소지자 중 총 경력이 7년 이상이면서 관련 분야 경력이 4년 이상이거나, 석사학위 소지자 중 총 경력이 10년 이상이면서 관련 분야 경력이 4년 이상이어야 한다.

혹은 총 경력 7년 이상으로서 관련 분야 5급 경력경쟁채용 등을 위한 자격증 소지 후 관련 분야 경력이 4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은 농업 직렬의 기술사 또는 수의사가 해당한다.

현재 공무원(국·공립 대학의 교원 제외)이 아니어야 응모할 수 있으며, 퇴직한 공무원의 경우 퇴직일로부터 3년이 경과해야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개방형직위에 임용된 임기제 공무원은 응모할 수 있다.

직급은 임기제 고위공무원 가등급이며, 최소 보장 임기는 3년이다. 성과가 우수한 경우에는 임용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기본연봉은 기준급과 직무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준급은 7042만 7천원에서 1억 4085만 3천원 범위 내에서 채용예정자의 능력·자격 및 경력 등을 고려해서 결정된다. 직무급은 연간 1300만원이다. 최대 1억 5천 3백여만원의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가족수당 등이 별도 지급된다.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으로 선발하며, 응시자가 6배수 이상일 경우, 서류전형에서 5배수 이상으로 합격자를 결정하게 된다. 면접시험에서는 공직가치 및 윤리, 혁신기획 능력, 전문가적 능력, 조정통합 능력을 심사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월 16일(목) 18시까지이며, 면접시험은 3~4월 중 과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 및 지원방법은 나라일터 홈페이지(클릭) > 개방형직위(중앙부처) >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장(경력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