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국경없는 수의사회 4월 동물의료봉사활동

안성 350마리 강아지들의 행복한 보금자리에서 봉사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생명존중 사회를 위해 수의학적 의료 활동을 펼치며,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제안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사)국경없는 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 https://www.vwb.or.kr/)가 4월 정기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4일(일) 경기도 안성시 ‘350마리 강아지의 행복한 보금자리’에서 열린 봉사활동에는 수의사, 건국대·충남대 수의대생, 일반 봉사자가 참여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에서 마취를 담당했다. 로얄캐닌코리아 임직원, 국경없는 수의사회 홍보대사인 박수홍 씨와 방송인 손헌수 씨도 동참했으며, 유튜버 ‘크집사’ 측에서는 커피차를 지원해 봉사자들을 도왔다.

봉사현장을 방문한 김보라 안성시장(사진)은 “안성을 찾아 봉사활동을 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반려동물과 유기동물 문제에도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30년간 유기동물을 돌봐온 행복한 보금자리 소장은 김보라 시장에게 유기동물 공고 기간을 늘려달라고 요청했다. 동물이 입양될 때마다 안성시보호소에서 안락사 대상인 개체를 데려오는데, 유기동물 공고 기간이 짧아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이날 봉사팀은 암컷 중성화수술 12마리를 비롯해 예방접종, 심장사상충 검사, 파보장염 등 각종 감염병 검사, 환경정리를 시행했다.

로얄캐닌코리아(사료), 바이오노트(임상병리검사 키트), 세아메디칼·아이메디컴(수술기구)에서 봉사활동을 도왔다.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하는 ‘세이브어스챌린지’ 참여 독려도 있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과 경기도수의사회 회원들이 봉사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돕고 챌린지 참여를 홍보한 것.

세이브어스챌린지(save_us_challenge)는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와 한국조에티스(대표이사 이성기)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세이브어스챌린지 공식 인스타그램(@save_us_challenge)을 참고할 수 있다.

한편,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5월 정기봉사활동도 안성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안성시와 함께 마당개·시골개 및 길고양이 중성화수술을 기획 중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