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동물복지대상 11월 14일까지 공모…국회의장상·장관상 등 수여

개인, 단체, 기업,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누구나 공모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3회 동물복지대상(2021 동물복지대상)이 개최된다.

국회의원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이헌승·한정애, 책임연구의원 한준호)이 동물복지 의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3회 동물복지대상을 연다고 밝혔다.

동물복지대상은 지난 2019년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동물복지국회포럼이 제정한 상이다.

2019년 제1회 시상식에서는 자발적 동물의료봉사단체 ‘버려진 동물을 위한 수의사회’가 대상을 받았고, 2020년 제2회 시상식에서는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로 동물보호과를 설립해 동물보호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서울특별시’가 대상을 받았다.

2021 동물복지대상’ 후보 공모는 오늘(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동물보호·복지와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동물복지대상’에 직접 공모 또는 추천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단체,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은 동물복지국회포럼 공식 블로그(클릭)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이메일(animalwelfare20@naver.com)로 제출하여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서류는 학계·시민단체·법조계·언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받는다. 11월에 결과가 발표되고, 12월에 국회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국회의장상, 행정안전부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상 등이 수여된다.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동물복지대상이 3회째를 맞으면서 더욱 내실을 갖추고, 동물보호와 복지 활동을 벌이는 개인, 단체, 기업들에 굉장히 의미 있고 상징적인 기회가 되고 있다”며 “2021 동물복지대상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