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국내 최초 수의정책 안내서 `수의정책 콘서트`

30년 공직 몸담은 김용상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장 집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 정책의 여러 분야를 통합적으로 소개한 수의 정책 안내서가 국내 최초로 발간됐다. 김용상 수의사가 집필한 [수의정책 콘서트] 그 주인공이다.

2일 발행된 [수의정책 콘서트]는 동물위생부터 수의공중보건, 동물약품 등 전통적인 수의정책 분야와 함께 원헬스, 동물복지 등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관련 정책을 함께 조명한다.

아울러 기후변화, 생물 테러 위협 등 향후 수의정책이 다뤄야 할 이슈까지 소개한다.

저자는 480페이지에 걸쳐 국내와 일본, 영미권 국가들뿐만 아니라 국제기구와 수의학계에서 제시하는 수의 정책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소개하고, 국내 현실에 부합하는 수의 정책 방향을 세부적으로 제언했다.

저자인 김용상 수의사는 농림축산식품부, 국무조정실, 주한미국대사관 등에서 30년 넘게 일하며 수의정책을 담당했다. 현재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저자는 “중앙부서와 지자체에서 수의 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공직자는 물론, 수의정책에 밀접한 영향을 받는 수의사나 농가, 수의대생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란다”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수의 정책을 수립·시행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2일 발간된 수의정책 콘서트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은이 김용상, 펴낸이 비앤씨 월드, 480쪽, 22,000원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