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찬휘 대한약사회장, 31일 대한수의사회 방문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조찬휘회장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이 직접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수의사회 김옥경 회장은 29일 성남 수의과학회관에서 열린 '수의사처방제도의 원활한 정착을 위한 전문지 기자 간담회'에서 "모레 대한약사회장이 직접 대한수의사회를 방문하기로 했다" 며 조찬휘 회장의 방문소식을 알렸다.

조찬휘 회장의 방문목적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수의사처방제 시행을 2일 앞두고 대한수의사회를 방문하는 만큼, 수의사처방제 실시 후 수의사와 동물약국 약사와의 관계, 동물약국 약사의 역할 등에 대해 주로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레볼루션, 하트가드, 애드보킷 등 주요 심장사상충 예방약의 동물약국 공급에 대한 요청도 함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약사회는 지난 26일, 한국조에티스, 메리알코리아, 바이엘코리아가 레볼루션, 하트가드, 애드보킷을 동물약국에 공급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자 "일부 다국적 제약사가 다빈도 동물용의약품의 약국 공급에 대해 거부 의사를 전해왔다"며 "조찬휘 회장이 직접 해당 제약사들을 항의 방문하고, 수의사회와 동물약품협회 등과도 협의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조찬휘 회장의 한국동물약품협회 방문도 같은 날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한국동물약품협회가 대한수의사회와 같은 건물(대한수의사회-5층, 한국동물약품협회-3층)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