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동물보건사·수의테크니션 전문 교육, 2월 22일 송도에서 열린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컨퍼런스에서 VetTech 세션 운영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보건사, 수의테크니션 및 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을 위한 전문 교육이 진행된다.

2026년 제22회 한국동물병원협회 컨퍼런스(KAHA 컨퍼런스) VetTech 세션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임상 강의는 물론, CS 강의, 유명 연자 강의, 인문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번 교육은 2월 22일(일) 12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 2층 프리미엄볼룸 A에서 열린다.

▲진료의 시작 : 테크니션을 위한 바이탈 사인 평가 포인트(윤지선 외과 테크니션, 웨스턴동물의료센터) ▲멸균 팩 기초와 실무(박다정 외과 테크니션, 해마루동물병원) ▲소동물 전신 마취의 준비와 회복 모니터링 – 사고를 예방하는 체크포인트(서민준 과장, 이승진동물의료센터) ▲슬기로운 동물병원 생활 : 감성 고객 응대법(이은주 원무과장, 장재영외과동물병원) ▲동물병원에서 보호자가 가장 많이 물어보는 행동문제(꿀팁)(설채현 원장, 놀로행동클리닉) ▲법의학자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유성호 교수, 서울대학교 법의학교실) 강의가 이어진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측은 “아픈 아이들의 변화를 가장 먼저 알아차리고, 치료의 순간마다 온기를 더하는 존재인 여러분들을 위해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더 나은 동물 의료 서비스를 꿈꾸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동물병원협회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비는 2만원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2월 10일(화)까지다(선착순 마감).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한국동물병원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