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뉴매틱, FASAVA2025에서 ‘수술실 양압환기 클린룸 솔루션’ 선보여, 동물병원 환경 개선에 앞장

현장에서 10건 계약 성사..수의업계 요청 사항 적극 반영 예정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공장자동화 공압기기 및 클린룸 FFU 전문기업 지상뉴매틱이 지난 10월 31일(금)부터 11월 2일(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린 2025년 제13차 아시아·태평양 소동물수의사대회(FASAVA Congress 2025)에 참가하여, 동물병원 수술실 환경 개선을 위한 수술실 양압환기 클린룸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전시된 수술실 양압환기 클린룸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고급 청정기술을 수의학 분야에 맞게 특화한 시스템으로, 공기 중 부유세균 및 오염입자 유입을 최소화하여 수술 부위 감염 방지와 청정도 유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HEPA 필터를 통과한 청정 공기를 공급해 병원 수술실 기준인 10,000 Class보다 높은 수준인 1,000 Class 미만의 청정도를 실제 시공 현장에서 구현함으로써 수술실 내 공기 품질을 개선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또한, 기존 건물의 수술실 1개소 기준 1일 내 설치가 가능한 구조로 시공이 간편하며, 경제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동시에 갖췄다는 점에서 전시 현장을 찾은 많은 수의사와 동물병원 관계자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지상근 지상뉴매틱 대표(사진 가운데)가 최이돈 회장을 비롯한 KAHA(한국동물병원협회) 임원진에게 제품을 설명 중이다.

지상뉴매틱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만 10건의 현장 계약이 성사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수의업계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발전된 수술실 환경 개선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3년 설립된 지상뉴매틱은 공장자동화 공압기기 및 클린룸 FFU 전문기업으로, 산업현장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물병원, 의료기관, 연구시설 등으로 기술 적용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품질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HEPA Filter FFU CE 인증, KS B6740 공식 테스트 완료, 관련 기술 분야 특허 3종을 보유하고 있다.

지상뉴매틱은 앞으로도 수의 의료 환경의 청정도 향상과 감염 예방을 위해 기술 개발과 현장 지원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