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성남에서 중성화수술 등 동물의료봉사 펼쳐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 KK9에서 봉사...세이브어스챌린지·건강바우처사업도 병행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단장 한병진)이 26일(일) 경기도 성남시 KK9보호소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성식 회장과 한병진 단장을 비롯해 총 24명의 경기도수의사회 소속 수의사 회원이 참가했다(이성식, 한병진, 손성일, 조은옥, 이경환, 김현두, 윤광배, 이순우, 정희경, 김지현, 송치용, 조유재, 박용권, 류준희, 김태훈, 김자영, 변성호, 조예지, 김유선, 이승환, 남영희, 구경녀, 이수진, 심항섭).

이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남 및 광주지역의 마당개와 코리안독스·KK9 보호소 보호견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총 49마리를 중성화 수술했으며, 이외에도 예방접종(종합백신, 광견병백신), 심장사상충 검사, 파보 및 디스템퍼 검사, 안충 및 피부 검사 등을 실시했다.

심장사상충 키트검사 결과 양성이 확인된 개체는 세이브어스챌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도수의사회에서 치료를 지원한다.

‘세이브어스챌린지(Save_Us_Challenge)’는 경기도수의사회가 유기동물보호소 보호견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심장사상충 검사·치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해주세요’를 주제로 유기동물의 심장사상충 검사, 치료 및 예방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설유기동물보호소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홍보 캠페인도 진행됐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현재 KB손해보험과 함께 ‘입양동물 건강바우처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에 있는 사설보호소(민간동물보호시설, 민간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마리당 20만원의 동물진료비가 지원된다. 사설보호소 유기동물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경기도수의사회는 11월 2일(일) 용인 코리안독스(KDS) 레인보우 쉼터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이어간다.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 40기 봉사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봉사에서 경기도수의사회 동물사랑봉사단은 예방접종, 심장사상충 예방, 내외부 구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9월 ‘생명과 생명이 만나는 곳’을 모토로 창립한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은 사설 유기동물보호소(민간동물보호시설) 의료지원 등 동물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제5회 동물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국회의장상)을 받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