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XX, ‘케이스로 배워보는 췌장염 진단’ 웨비나 11월 12일 개최..김학현 교수 강의

Catalyst Pancreatic Lipase로 진단하는 개와 고양이의 췌장염


8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학 진단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이덱스(IDEXX)가 11월 12일(화) 저녁 9시 ‘케이스로 배워보는 개와 고양이의 췌장염 진단’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덱스의 12번째 웨비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Catalyst PL 검사를 활용한 췌장염 진단의 최신 지견과 임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제 케이스 중심의 검사법이 소개된다. 또한, 췌장염과 관련된 잠재적 합병증과 동반 질환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방법도 다룬다.

연자로는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김학현 교수가 나선다.

김 교수는 한국수의내과전문의로서 풍부한 경험과 학문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진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덱스 측은 “췌장염은 개와 고양이 모두에서 생각보다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무증상 상태나 만성 형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며 “급성 췌장염의 경우 단순 위장관 염증과 증상이 유사한 반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되지 않으면 전신 합병증의 위험성이 높은 질병이기 때문에 신속한 진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췌장 특이적 리파아제(Pancreatic Lipase, PL)는 췌장염을 감별하는 핵심 지표로 평가받는다.

IDEXX의 Catalyst PL 검사를 통해 동물병원 내에서 몇 분 만에 이 수치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특히, Catalyst PL검사는 IDEXX 랩 검사실의 Spec cPL, Spec fPL과 동일한 수준의 진단 정확도를 보여줌으로써 수의사들이 환자의 상태를 원내에서 빠르게 평가하고 임상적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더해, 개와 고양이를 모두 한 슬라이드로 진단할 수 있고, 혈청, 혈장, 전혈 모든 검체를 샘플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IDEXX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수의사들이 Catalyst PL 검사를 활용해 환자의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검사하고, 췌장염을 조기 진단하여 최적의 치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웨비나 참가 신청과 상세 내용은 IDEXX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강연자에게 전달할 질문도 남길 수 있다. 웨비나 참석 후 사후 설문 작성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사전 신청은 11월 10일 (월)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웨비나 및 Catalyst PL 검사 관련 문의는 IDEXX 학술지원센터(080-7979-133) 또는 담당 컨설턴트(VDC)를 통해 가능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