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동물병원, ‘호흡곤란’ 무료 웨비나 29일 개최

해마루 중증난치질환 웨비나 9탄, 응급·내과·마취·인터벤션 4개과에서 호흡곤란 환자 통합 관리 전략 제시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년 이상 분과별 전문진료와 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을 구축해 온 해마루동물병원이 오는 10월 29일(수) 오후 9시 중증난치질환 웨비나 9번째 시리즈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호흡곤란’이다. 응급의학·내과·마취과·인터벤션센터 4개 전문 진료과 연자들이 참여해 응급 대응부터 최신 치료법까지 임상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강의를 펼친다.

호흡곤란은 중증난치질환 환자에서 가장 흔히 접하는 임상증상이자, 신속한 진단과 다학제적 치료가 필수적인 응급 상황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호흡곤란으로 응급내원한 환자에 대한 응급실에서의 산소처치법을 시작으로 최신 업데이트된 내과에서 심부전 약물 처방, 해당 환자들에 있어 고려해야 할 마취 모니터링과 인터벤션센터에서의 좌심방 감압술까지 각 전문 영역의 관리 전략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양재원·남우진·김지영·전성훈 수의사 등 해마루동물병원의 각 전문 진료과 연자들이 직접 나서, 호흡곤란 환자의 다양한 임상 상황을 다각도로 조명하며 최신 치료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한다.

각 진료과에서 호흡곤란의 원인과 치료법은 상이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환자의 생존을 결정짓는 ‘호흡 안정화’라는 공통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번 웨비나는 본 방송 후 실시간 채팅 Q&A가 진행되어, 강의 중 궁금한 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김진경 원장은 “부신종양, 비강종양, 간종양, 유미흉 등 이전 웨비나 이후 전국에서 많은 난치질환 환자들이 본원을 찾아 성공적인 치료를 받았다”며 “호흡곤란은 응급 상황에서 가장 빈번하게 마주하는 증상인 만큼, 이번 웨비나에서는 응급의학부터 인터벤션까지 4개 전문과의 연자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축적한 실전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는 아이해듀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아이해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