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당 5천달러’ WVA·MSD 수의대생 장학생 모집..한국도 지원 가능

전 세계 수의대생 40명에게 각각 장학금 5천달러 지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세계수의사회(WVA)와 MSD동물약품이 전 세계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한다. 세계수의사회는 최근 2025년 ‘WVA·MSD 장학생(WVA/MSD Veterinary Student Scholarship 2025) 모집 계획’을 공고했다.

세계수의사회와 MSD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수의대생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올해 장학생은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북아프리카/중동,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수의대생 총 4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수의대생에게는 각각 5000 US달러가 지급된다(총장학금 20만 달러). 대한수의사회(KVMA)가 세계수의사회(WVA) 회원 단체로 가입되어 있는 만큼, 한국 수의대생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하는 학생은 과거에 WVA·MSD 장학금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하며, 2025~2026년에 수의과대학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1학년을 성공적으로 마친 2~3학년 학생(6년제의 경우 본과 2~3학년생)이 지원 대상이다.

지원서는 영어로 작성해야 하는데, AI 활용은 최소화해야 한다. 지원서는 WVA 교육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지원 마감일은 10월 5일(일)이다.

세계수의사회(WVA)와 MSD동물약품은 “전 세계 수의대생 40명에게 학업 경험 향상을 위한 장학금을 제공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은 세계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