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동물메디컬그룹, 인도네시아 MEDIVET에서 AI 영상 세미나 개최

MEDIVET PET Hospital에서 ‘영상 검사 AI 활용법’ 세미나 열고, 동반 성장 다짐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KY동물메디컬그룹(대표원장 오이세)과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문종선 원장이 8월 28일(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MEDIVET PET Hospital을 방문하여 ‘AI 시대에 방사선 검사 AI 활용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양 동물병원 그룹 간 지속적인 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MEDIVET PET Hospital의 실제 임상 증례를 바탕으로 방사선 검사와 초음파 등 다양한 영상 진단 기법의 최신 활용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SKY동물메디컬그룹의 오이세 대표원장은 한국의 활발한 인공지능(AI) 활용 현황을 소개하며, “첨단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방사선 검사의 핵심은 변함없이 양질의 영상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확한 영상 촬영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직접 방사선 촬영법을 시연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실제 증례를 통해 진단 및 치료 계획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MEDIVET PET Hospital의 영상 담당 수의사 Dinda Permata는 “평소 임상 현장에서 가졌던 궁금증들을 한국의 숙련된 수의사들과 함께 나누고 해소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문종선 원장은 “진료 환경과 방식에 일부 차이가 있을지라도, 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은 전 세계 모든 수의사의 공통된 가치”라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MEDIVET PET Hospital과 SKY동물메디컬센터가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MEDIVET PET Hospital의 Kristanya Oen 대표는 “SKY동물메디컬그룹의 방문은 항상 의미 있는 세미나로 이어져 인도네시아 수의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깊은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다채로운 교류를 통해 양국을 대표하는 동물병원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한편, MEDIVET PET Hospital은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동물병원 네트워크다. 내과, 외과, 영상진단과 등 전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신 의료 장비와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현지 반려동물 의료 수준을 선도하고 있다. 2023년부터 SKY동물메디컬그룹과 긴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카르타 빈타로 지역에 그룹 내 최대 규모의 동물병원을 신규 개원하며 인도네시아 동물의료 시장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