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대생 8명, 2주간 펫푸드 회사에서 무엇을 배웠을까

힐스코리아, 서울대 수의대생 대상 여름 실습 프로그램 진행


1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힐스코리아(대표 로힛 카푸어(Rohit Kapoor))가 8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2주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3·4학년생 8명을 대상으로 여름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임상뿐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의 수의사 역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힐스코리아의 주요 업무 영역은 CDT(Customer Development Team), RA(Regulatory Affairs), PVA(Professional Veterinary Affairs), HR(Human Resources), MKT(Marketing Team) 등 다양하다. 이번 실습은 특히 PVA 업무 체험에 집중했으며, MKT와 HR은 부서 및 개념 소개 위주로 진행했다.

이번 실습에서는 힐스코리아와 수의학술팀 소개를 시작으로 기초 영양학 강의, 반려동물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조사 및 발표, 이력서 작성 실습 등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동물병원 현장 방문과 세미나 참관, 영양유전체학 강의 등 교과 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무 경험을 쌓았다.

또한, 로힛 카푸어 힐스코리아 대표(사진 왼쪽 네 번째)와 직접 만나 회사의 비전과 수의사의 다양한 진로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진로 선택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했다.

실습에 참여한 서울대 수의대 본과 4학년 이동현 학생은 “내과 수업에서 단편적으로 접했던 영양학 지식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었고, 회사원으로서의 수의사 역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힐스코리아 서정우 수의사(사진 우측 첫 번째)는 “이번 실습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다른 학교에도 이런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실습은 수의대생들이 임상과 산업 현장을 잇는 다리를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한편, 힐스코리아는 다가오는 겨울 방학에도 한 달 간의 심화 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깊은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나린 기자 022182@snu.ac.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