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의컨퍼런스 7월 19~20일 개최, 심장초음파 실습에 동물보건사 연수교육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조기 등록 6월 10일까지, 사전 등록 7월 10일까지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4 경기수의컨퍼런스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7월 19~20일(토~일)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경기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반려동물의 노령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과 로컬 동물병원에 내원 빈도가 많은 안과, 응급의학, 피부, 치과, 심장질환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에 집중했다. 이외에도 심장 수술, 간담췌 수술, 구강종양, 혈액투석에 대한 강의를 통해 진보된 임상 내용도 배울 수 있다.

특히, 심장초음파 실습 교육(Wet-lab)도 예정되어 있어, 심장질병 진단 능력을 높일 기회도 제공된다.

19일(토)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4개 강의실에서 특이증례와 돼지수의사회 세미나가 열린다. 특이증례 세션에서는 전기항암치료, 혈액투석, 심폐체외순환, 소형견 VSD의 수술적 치료, 기저질환이 있는 MMVD 등이 다뤄진다.

20일(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9개 강의실에서 안과, 응급의학, 산업동물·특수동물, 피부, 치과, 심장 등의 강의가 하루 종일 이어진다. 업체홍보 강의 세션과 심장초음파 wet-lab도 운영된다. 모든 강의가 끝난 뒤 경품추첨과 만찬 등 경기도수의사회 소통·화합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20일(일) 하루 등록 시 수의사 연수교육 시간 10시간이 인정된다.

동물보건사 연수교육도 진행된다. 설채현 원장(놀로동물행동클리닉), 강민희 교수(장안대), 김재영 원장(태능고양이병원), 조도남 원장(동수원동물병원)이 연자로 나서며, 동물보건사 자격증 소지자가 참석하면 5시간의 선택교육 시간이 인정된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경기도수의사회는 항상 회원 여러분이 실제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가 어려워 모두가 힘든 상황인 만큼 저렴한 교육비에 보다 넓고 편안한 환경에서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며 “7월에 컨퍼런스를 개최하니 마음 편하게 연수교육을 수료하고 휴가를 떠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5년 경기수의컨퍼런스 연수교육 조기 등록은 6월 10일까지, 사전 등록은 7월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의사 신청 페이지동물보건사 신청 페이지가 별도로 운영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