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톨츠코리아, 7월 소동물 복강경 워크샵 연다

日 Dr. Hiroo Kanai 초청 강연, 7월 6일(일)·7일(월) 개최..6월 2일부터 선착순 모집


5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의료내시경 기업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유)가 오는 7월 6일(일)과 7일(월) 양일간 인천 송도 VGTC에서 수의사 대상 소동물 복강경 워크샵을 개최한다.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는 매년 국내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복강경을 비롯해 흉강경, 관절경 등 다양한 내시경의 활용을 실습과 함께 교육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간담도 및 췌장십이지장 수술(Hepatobiliary and Pancreaticoduodenal Surgery)에 중점을 둔다.

첫날인 7월 6일(일)에는 간담도 및 췌장십이지장 수술에 대한 오프라인 특강과 시연이 진행된다.

일본의 소동물 간담도 수술 전문가인 Dr. Hiroo Kanai가 국내 수의사들에게 선진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순천향대 부천병원 간담췌외과 이옥주 교수도 연자로 나선다. 복강경을 이용한 담낭절제술 시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임상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튿날인 7월 7일(월)에는 소수 정예의 핸즈온 세션이 이어진다.

실습 교육은 한국수의최소침습의학연구회(KVMIS)의 수의사들이 이끈다. 손형락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 외과부장, 이려 샤인동물메디컬센터 외과원장, 김현호 24시리본동물의료센터 외과대표원장, 엽경아 고려동물메디컬센터 인터벤션&MIS센터장, 일산동물의료원 신동민 외과센터장과 김달해 과장(마취통증의학과)이 인스트럭터로 나선다.

실습 참가자들은 복강경 활용의 기본부터 단계적으로 실습할 수 있다. 각 세션 사이에 토론과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워크샵은 소동물 복강경 수술 분야에서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국내 수의사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수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오는 6월 2일(월) 14시부터 6일(금) 18시까지 칼스톨츠 온라인 접수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적의 실습 환경을 위해 참가 인원이 제한되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KARL STORZ 마케팅팀(marketing-kr@karlstorz.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