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이런 교육 있었나요?’ 베터플릭스 Wet-lab 골절 핸즈온 코스 성료

송도 VGTC에서 이틀간 진행...수강생·강사진 모두 만족

등록 : 2022.07.19 14:39:04   수정 : 2022.07.20 12:32:35 데일리벳 관리자

서울대 마취통증의학과와 함께 수의마취 임상실습 핸즈온(Hands-on) 코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메디컬 에듀테크 전문 기업 쓰리디메디비젼(대표이사 김기진)의 베터플릭스(veterflix.com)가 이번에는 골절 교정 수술 테크닉 핸즈온(Hands-on) 코스를 열었다.

지난 5월 진행된 수의마취 임상실습 핸즈온 코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수의사 임상실습교육 시설인 송도 ‘VGTC(Veterflix Global Training Center)’에서 열렸고, 무엇보다 동물실험윤리위원회(IACUC) 승인을 받아 Wet-lab까지 진행해 참가자들이 크게 만족한 바 있다.

이번 골절 교정 수술 테크닉 핸즈온 코스 역시 ‘송도 VGTC’에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강병재 교수팀(정형·신경외과)이 함께 주최했다.

참가자들은 16~17일(토~일) 이틀 동안 2인 1조로 Wet-lab 실습을 했다. 골절전문가인 테이블 인스트럭터와 대학원과정 조교가 초밀착 하여 소수 정예로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임상 경험이 부족한 1년차 수의사부터 경험이 많은 원장급 수의사까지 다양했으며, 플레이트와 전동 드릴부터, 포터블 엑스레이, 무납 방사선복 등 다양한 장비와 함께 실습을 경험했다.

이번 핸즈온 코스 메인 강사였던 서울대 강병재 교수는 “다른 실습 코스들과 달리, 실습 전에 미리 베터플릭스 VOD를 통해 충분히 학습한 후 코스에 참여해 온전히 실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구성이 가장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이어 “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수강생들이 다들 열정적으로 실습에 참여해 점점 실력이 느는 것이 눈에 보여 보람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이번 실습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그동안 국내에 이런 실습 코스가 없어 해외로 실습을 갔었는데, 해외 실습 코스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실습을 경험할 수 있어서 기뻤다”, “같은 언어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해외 프로그램과는 더 도움이 되었다”, “기존에 눈으로만 봤던 부분을 실제 손으로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은 것을 배웠다”, “전문가이신 강사분들의 팁과 노하우까지 들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운 실습이었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베터플릭스는 “지난번 마취 코스와 이번 정형외과 코스까지 해외의 다양한 실습을 조사해 부족함이 없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반외과, 영상의학 등 다양한 실습을 마련하여 국내 수의사들이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베터플릭스는 올가을 즈음 정형·일반외과·영상의학 등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