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이명헌 부장, 한국예방수의학회 차기 회장 피선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 이명헌 동물질병관리부장(사진)이 한국예방수의학회 차기 학회장으로 피선됐다.

한국예방수의학회는 지난 10월 28~29일 전북 군산에서 열린 대한수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명헌 부장을 차기 학회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년이다.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기초수의학 석박사학위를 받은 이명헌 부장은 검역본부 질병진단과장, 구제역진단과장, 동물약품관리과장, AI연구진단과장, 연구기획과장을 역임했다. 검역본부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관련 분야의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대한수의사회 학술홍보위원·공직발전특위위원, 제33차 인천세계수의사대회 학술편집위원, 대한수의학회 부회장 등 전문학회·관련 단체 활동도 펼쳤다.

이명헌 차기 학회장은 “앞으로 원헬스(One health) 기반의 신종 인수공통감염병 관리, 기후변화 대응, 항생제내성 관리, 반려동물 복지 수준 제고, 식품위생 향상 등 다양한 공중보건학적 현안에 대응하기 위해 외연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겠다”며 “정부·학계·산업계의 유기적 협업 기반을 강화하는 등 학회 운영에도 내실을 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75년 한국수의보건학회로 출범한 예방수의학회는 동물과 인간의 건강 및 공중보건 향상을 목표로 매년 정기 학술대회 개최,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발간 등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