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수의사회, 온라인 화상회의로 정기총회 열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수의사 연수교육에 이어 지부 정기총회도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다.

대전광역시수의사회(회장 정기영)는 28일 2021년도 정기총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예전에도 구제역, 고병원성 AI 등 악성 가축전염병이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총회가 연기되거나 서면결의로 대체된 적은 있지만, 온라인 회의로 진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전시수의사회에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연수교육을 지부수의사회 중 처음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날 대전시수의사회는 2020년도 결산안과 올해 예산안, 기타 안건들을 심의·의결했다. 줌(ZOOM) 플랫폼으로 회의를 진행하며 설문조사 기능을 활용해 찬반을 묻기도 했다.

지난해 비대면 연수교육을 1회만 개최했던 대전시수의사회는 올해 두 차례로 연수교육 이수기회를 확대한다.

2월말로 예정된 수의순환기학회 춘계 웹 컨퍼런스를 대전시수의사회 연수교육으로 병행 개최하고, 8월에 자체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문변호사 선임 ▲무등록 진료·대진수의사 단속 협조 ▲인터넷을 통한 약품·동물병원 전용제품 난매 차단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정기영 대전시수의사회장은 “대한수의사회 중앙회와 연계해 수의사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 분회 활성화 방안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